자바 스크립트가 실행 되어야 게시판이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커뮤니티

공지사항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1 / 전체5
재난안전교육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등록일 2018/06/04 조회 404
첨부화일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학과장 이진희)는 지난 61() 국군간호사관학교, 군 재난안전교육센터의 센터장 중령 조순영, 소령 전윤경, 대위 최승혜 강사를 초청하여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재난안전간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재난간호와 환자분류 방법 이론과 60케이스의 환자 분류의 재난간호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간호학과 2학년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학과 관계자는 최근 재난이 예고 없이 발생하고 대형화 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지역사회의 다학적 인력들의 초동대처가 필수적인데 이에 따라, 간호사가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효율적으로 대처 가능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글로벌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들이 절실히 요구됨으로써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학생들은 "재난과 안전에 대한 내용을 이론과 실습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즐겁고 효과적인 안전학습을 할 수 있었고, 일상의 안전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또한 앞으로 간호사가 되어서 재난현장에 투입되어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상승되었고 학사장교에 대한 관심도 갖게되었다"고 하였다.

한편, 학과에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재난현장에 간호사로서 취업할 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재난,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함으로 재난간호실무능력을 향상하는데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멘트 작성
목록